본문 바로가기

CNC가공

[부산MDF가공] 나무 벽꾸미기~~~~!!

오늘은 MDF[Midium Density Fiberboard] 를 활용한 가공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!

MDF란 나무의 끈끈한 섬유질을 추출 + 접착제를 섞어 뜨거운 열과 압력을 가하여 가공한 목재를 말합니다.

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견고하다는 것! 이지요 

어떤 작업을 했는지 함께 보실까요??ㅎㅎ 

나무가 겹쳐져 풍부해보이는 모양으로 가공을 요청해주셨습니다~~

부산 해운대주민센터에 들어갈 결과물로 MDF로 이렇게 CNC가공을 한 다음,

위에 인테리어필름을 붙여 예쁘게 작업하실 예정이라고 합니다^^

9t , 12t , 15t 세가지 두께의 MDF로 입체감을 표현하였는데요,

같은 두께의 합판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표현이 풍부해지는 것 같죠?ㅎㅎ

저희 팩토리캣이 보유하고 있는 CNC 기계는 오차가 거의없는 0.05mm라서 이런 정밀한 작업에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요청해주시는 분들마다 흡족해하시는 부면이기도 하구요 ^^

옆에서 보았을 때도 두께차이가 느껴지네요~~

확실히 이렇게 퍼즐처럼 조각을 맞추어야하는 가공작업은 정밀도가 생명인 것 같아요!

도면에 맞춰 꼼꼼하게 가공한 뒤 결과물을 테스트로 끼워맞춰보았습니다~~

정말 한치의 오차도 없이 깔끔하게 들어맞죠?^^

언제나 그렇듯 이 순간이 젤 뿌듯하네요 ㅎㅎ

완성된 결과물을 잘 전달해 드렸으니 필름을 붙이는 작업만 남았네요~~

저도 어떤 느낌으로 바뀔지 궁금해졌답니당ㅎㅎ


MDF 가공 문의하실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~~

그 외 나무들도 물론 가능하답니다!^^

factorycat@naver.com

010-7313-6585 팩토리캣

사업자 정보 표시
팩토리캣 | 김민규 | 부산시 사상구 새벽로45번길 86 팩토리캣 | 사업자 등록번호 : 146-06-01480 | TEL : 010-7313-6585 | Mail : factorycat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19-부산사상구-0368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