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주문제작

대학교 전시회 졸업작품 제작 목재조형물 만들기

비가 오려고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

몸이 더욱 찌뿌둥한 날이네요!

좋아하는 차 한잔 마시면서 힘을 내보겠습니다 ㅎㅎ

소나무집성목 24T 가공

특별한 작업을 해보았는데요~!

대학교 전시회 & 졸업작품 제작을 하였습니다.

요즘 졸업시즌이라 바쁜 분들이 많으시죠.

다양한 졸업 작품들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~

그 중에서도 목재조형물을 의뢰해주셨는데요!

'소나무집성목 24T'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.

집성목을 여러겹 쌓아올려 만드는 방식으로 주문해주셨어요~

나무 오토바이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(^^)

우선 전체적인 틀을 만든 다음,

목공풀을 이용하여 1차적으로 부착시켜줍니다.

영차 영차-!!

단단하게 눌러주어 1차 접착을 해주시구요~

다음으로 타카를 이용해 더욱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는데요!

이렇게 2차 과정에 거쳐 튼튼한 조형물을 만들어줍니다.

한 겹씩 차례대로 쌓아 올리며 단단히 고정합니다.

소나무 집성목이 점점 더 두꺼워지고 있네요 ㅎㅎ

두께감이 생길수록 사이즈가 큰 타카를 이용해야죠!

이 과정들을 거쳐 총 5개의 소나무집성목을 붙여주면

오토바이의 '한 면'이 만들어집니다!

반쪽만 만들었는데도 굉장히 웅장하고 큼직하니 멋지네요~

안쪽과 겉면의 모습!

깔끔하죠? ㅎㅎ

이제 스쿠터의 디테일들을 추가해볼까요?

따로 가공해준 부품들을 스쿠터에 붙여줍니다.

원하시는 디자인으로 만드는 나만의 목재조형물,

이런게 주문제작의 묘미이지용 ㅎㅎ

캬하-!

오토바이의 안장, 날개, 바퀴부분까지

부속들의 디테일이 더해지니

더욱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.

세워주니 스쿠터의 모양새가 되었습니다.

크기가 굉장히 큰 편인데도 디자인때문인지 예쁘네요 *_*

드~디~어

완성된 두 면을 하나로 합쳐줍니다!

소나무 집성목 10개를 사용하여 완성!

디자인과 각종 디테일들이 어우러져

멋있는 목재조형물이 되었네요.

대학 졸업작품 완성!!! ㅎㅎ

세상에 하나뿐인 나무 스쿠터 입니다~

이제 이 틀로 어떻게 완성시키실지 정말 기대되네요.

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. 

행복한 졸업시즌 되시길 바랍니다 (^^)


궁금하신 사항, 문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 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드리겠습니다.

010-7313-6585

factorycat@naver.com

사업자 정보 표시
팩토리캣 | 김민규 | 부산시 사상구 새벽로45번길 86 팩토리캣 | 사업자 등록번호 : 146-06-01480 | TEL : 010-7313-6585 | Mail : factorycat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19-부산사상구-0368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